테슬라 코리아가 지난 26일부터 광명 테슬라 딜리버리 센터에서 신형 모델 3의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첫 공식 인도일인 26일에는 광명 딜리버리 센터는 차량을 인도받기 위해 방문한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테슬라 코리아는 신형 모델 3의 첫 인도 순간을 기념하기 위해 포토존을 구성하고 다양한 촬영 소품을 갖춰 고객들이 차량 인도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서는 테슬라 차량 조작 방법에 대한 안내부터 테슬라 급속 충전기인 슈퍼차저 사용 방법 등 생애 첫 테슬라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교육 자료 제공 및 활동도 진행됐다.
신형 모델 3로 처음 테슬라를 구매했다는 서 모 씨는 “충전 방법도 간편하고 전국에 많이 설치된 슈퍼차저로 인해 충전에 대한 고민을 덜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과거 차량 주문 후 인도까지 최소 3~6개월 걸렸던 대기 시간이 크게 줄었다는 점에 많은 고객이 만족감을 표현했다. 테슬라 코리아 측은 “기가 팩토리 상하이에서 제품을 들여오며 원활한 수급이 가능해졌다”라며, “이제는 고객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인도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테슬라 코리아는 신형 모델 3의 첫 인도를 기념해 차량을 인도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로 인도받은 차량과 함께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1명에게 33만원 상당의 모델 3 사계절 인테리어 라이너와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