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IBK기업은행, 일반직원 수시채용 실시

'AI 모델링 기술·연구' 등 총 6개 분야 10명 채용

발행일 : 2024-04-29 16:23:27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전문성 있는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공채와 병행해 일반직원(정규직) 수시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150명 규모의 신입공채를 진행 중인 IBK기업은행은 이번 수시채용을 통해 총 10명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IT·디지털 관련해 'AI 모델링·기술연구', '데이터 엔지니어링', '사이버보안 연구·분석', '데이터 분석', 'UX·UI 웹 퍼블리싱'과 '보험계리사' 등 총 6개 분야다.

자격요건은 IT·디지털 관련 분야의 경우 박사 학위소지자이거나 석사 학위소지자로서 유관 업무경력 3년 이상 보유자이며, 보험계리사 분야는 보험계리사 등록증 소지자로 한정한다.

지원자는 다음달 13일까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 실기시험, 면접시험을 거쳐 6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신입행원 연수 종료 후 본부 유관부서에 배치돼 관련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며, 은행에서는 관련 규정 등에 따라 석·박사 학위 등 경력을 인정하고 과장급 채용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은행의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도 5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용을 통해 많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채용공고나 FAQ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