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한 컬래버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를 향한 글로벌 화제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 : N/a')가 예측 불가한 전개, 흥미진진한 구성 등으로 국내외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매서운 돌풍을 일으켰던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을 뛰어넘는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및 엠넷플러스를 통한 '아이랜드2 : N/a' 1, 2회의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는 '보이즈 플래닛' 대비 훨씬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시그널송 퍼포먼스 비디오는 초고속으로 500만뷰를 달성하고 곧 600만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쇼츠 콘텐츠 역시 화제다. 방송 직후 무대 장면을 담은 단 하나의 쇼츠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되며 600만 조회수를 넘어서는 등 온라인상 열기가 뜨겁다. 이는 방송을 통해 다재다능한 끼와 화수분처럼 끊이지 않는 매력을 지닌 지원자 24인의 모습이 기폭제 역할을 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과 화제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한다. 과연 2024년 '아이랜드2 : N/a'를 통해 글로벌 K팝 무대에 데뷔하게 될 걸그룹 멤버는 누가될지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은 물론 외신에게도 뜨거운 관심사가 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공식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에서 열흘간 진행된 '아이메이트' 1차 서포트 역시 전 세계 팬들로부터 열띤 참여율을 보였다. 1회 방송 직후에만 이미 서포트 100%를 완전히 채운 2명의 지원자를 배출했고, 최종적으로 7명의 지원자(김수정, 남유주, 링링, 방지민, 정세비, 최정은, 후코)가 1차 서포트 100%를 달성하며 1억 원 상당의 글로벌 옥외광고를 제공받게 됐다. 글로벌 팬덤을 지칭하는 '아이메이트 서포트'의 참여율은 사전 투표로 진행된 'FIND YOUR I, FIND VOTE'(이하 FIND 투표)를 넘어서 지원자들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방증하고 있다.
한편 오는 5월 2일에 방송될 '아이랜드2 : N/a' 3회에서는 공동의 운명을 건 두 번째 테스트 '시소게임'이 펼쳐진다. 같은 팀끼리의 유닛 대결이 진행되는 가운데, 승리한 유닛은 전원이 아이랜드에 생존 또는 입성할 수 있으며 반대로 패배한 유닛은 전원이 그라운드로 향하게 된다. 아이랜드와 그라운드의 운명이 어떻게 엇갈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세상에 없던 아이코닉한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될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는 매주 목요일 밤 8시 50분 Mnet에서 방송된다.
홍은혜 기자 (gracehong@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