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그룹 LAS(라스)가 음악 방송을 설렘으로 물들였다.
LAS(라스)는 최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 아리랑TV '심플리 케이팝'(Simply K-Pop)', SBS '더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새 디지털 싱글 'Playlist(플레이리스트)' 무대를 선보였다.
LAS(라스)는 음악 방송에서 밴드와 함께 무대를 펼치며 경쾌한 에너지와 싱그러운 감성을 동시에 전했다. 두 사람은 캐주얼하면서도 댄디한 '남친룩'으로 착장해 각자 매력을 드러냈고, 봄기운 가득한 무대 세팅으로 설렘을 불러왔다. 특히 스탠드 마이크 앞에 선 슬레이의 보컬과 아빈의 랩이 기분 좋게 어우러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Playlist'는 LAS(라스)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업비트 템포에 어쿠스틱 사운를 입힌 밝은 분위기의 노래다. '내 취향이 아닌 너의 그 어떤 것도 좋아할 준비가 되어있고, 네가 원하는 그대로 내가 맞추어 줄 수 있다'는 적극적인 표현이 인상적이다.
'Playlist'를 접한 팬들은 "한번 들으면 바로 흥얼거리게 된다" "노래 진짜 좋다" "상큼한 목소리에 신나는 음악! 요즘 날씨에 딱이다" "노래는 너무 아름답고 뮤직비디오는 사랑스럽다"등 호평을 보내고 있다.
LAS(라스)는 실력파 프로듀서로 먼저 음악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LAS(라스)는 앞서 아이브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몬스타엑스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프라우드먼과 함께 발매한 'RUN RUN(런 런)', IMP의 데뷔곡 'CRUISIN(크루진)' 등 다양한 곡 작업에 참여해 실력을 입증했다.
또 LAS(라스)는 그간 '봄노래 (feat. 미연 ((여자)아이들))', '후회(Missing You)', '해바라기(2023)',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 (PROD. 로코베리)' 등의 곡을 꾸준히 발매하며 가수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LAS(라스)의 새 디지털 싱글 'Playlist'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