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교원라이프, 화성장례식장 식약처 위생등급 '매우 우수' 획득

발행일 : 2024-05-29 13:38:18
사진=교원. <사진=교원.>

교원라이프는 교원예움 화성장례식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화성시 내 장례식장 중 식약처 위생등급 '매우 우수' 지정 업소로 선정된 곳은 교원예움 화성장례식장이 최초이자 유일하다.

'위생등급제'는 식약처 주관으로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대해 등급을 지정 공개하는 제도다.

국내 식품접객업소의 위생 수준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2017년 도입됐다. 3개 분야 64개 항목에 대한 심사 및 평가를 거쳐 결과에 따라 3단계 등급(매우 우수, 우수, 좋음)을 지정, 공개한다. '매우 우수' 등급은 위생상태와 현장평가 총 점수가 90점 이상인 경우에 부여된다.

교원라이프는 지난해 7월 교원예움 김해장례식장에 이어 교원예움 화성장례식장까지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위생 관리 시스템을 갖췄음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교원라이프는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나머지 교원예움 장례식장 4개 지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지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교원라이프는 F&B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본사 차원에서 직접 위생 관리와 식음료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 지점에 식음료(F&B) 품질, 위생 관리, 신메뉴 개발을 담당하는 푸드 디렉터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 F&B 서비스 차별화를 위한 오직 교원예움 장례식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닭강정, 편백나무 수육과 수제맥주 '내곁에일'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연내 신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교원예움 장례식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조리한 음식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해 온 것이 매우 우수 등급 획득이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F&B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위생 관리와 신메뉴 개발 등 F&B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