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의 엔진오일 브랜드 지테크가 후원하는 서한 GP 레이싱팀이 '2024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부터 4라운드 연속으로 챔피언에 오르며 엔진오일의 강력한 성능을 입증했다.
서한 GP 레이싱팀이 참가하는 '슈퍼 6000 GT 클래스'는 극한의 주행 조건을 달리는 레이싱 전용 스톡카(Stock Car) 경주 대회로 엔진오일 선택이 최종 성적에 매우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서한 GP 레이싱팀은 이번 시즌부터 터보 전용 엔진오일인 '지테크 터보'를 선정하여 레이스를 펼치고 있으며, 강력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테크 터보는 불스원의 독보적인 '엔진 보호(Turbo Protect)' 기술이 접목된 터보 전용 엔진오일로, 국내 최초로 독일 및 미국 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았다. 특히 독일 TUV 인증은 엄격한 국제 표준 시험과 검사를 거쳐 안전과 품질을 보장하는 제품에 한해 인증서를 부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테크 터보는 TUV의 까다로운 테스트를 통과해 제품의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또한 미국 공인시험기관 사반트랩스에서 정식 ASTM 시험을 진행해 터보차져 차량에 권고하는 시험 기준도 함께 충족시켰다.
터보차저는 일반 엔진보다 빠르게 회전하여 고열이 더 많이 발생해 엔진의 고장을 일으키는 슬러지가 생성되며 마모를 발생하게 한다. 따라서 터보 엔진 차량의 엔진오일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지테크 터보는 높은 엔진 열을 발생시키는 터보 엔진에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해 터보차저 내 슬러지 발생을 낮춰 엔진 고장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불스원 최영묵 브랜드매니저는 “2017년부터 레이싱 대회에 후원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는 엔진오일 브랜드 지테크가 올해 압도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서한 GP 레이싱팀의 엔진오일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극한의 레이싱을 통해 입증된 지테크 터보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모든 운전자가 함께 경험해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