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는 2024년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 심사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직전 심사 항목에서 클라우드 보안, 기업 ICT 운영, 웹 필터링 등 11개 요소가 신설, 추가된 ISO27001:2022버전으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심사는 사전 준비와 함께 주무 부서인 정보보안팀은 물론 스탭 부서 등이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기업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지도 제고를 병행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심사, 인증은 정보 보안, 관리에 있어 거시적인 기업 단위는 물론 개인의 보안 의식, 실천을 제고하기 위해 자체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효과를 더했다는 평가다.
정보보안팀 이형주 팀장은 “심사 직후부터 회사 메일, 메신저 등에 2차 인증을 적용하는 등 자칫 불편을 느낄 수 있는 보안 환경 구축에 구성원 모두가 협조해주고 있다”며 “이번 인증의 공로는 구성원 모두에게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에서 ISO인증 5년, ISMS(경영정보관리시스템) 8년 인증 등 지속적인 보안 정책,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이창명 CTO는 “국내에서만 하루 이용자 100만 여명이 즐기는 '애니팡' 시리즈 등 주요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글로벌 기준의 안전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정보보안시스템 인증에 이어 정보보안경영관리 시스템(ISMS) 심사 및 인증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위메이드플레이, 정보보안시스템 (ISO27001) 인증
5년 연속 ISO 인증…정보보안 지속 업그레이드
ISO 인증 이어 ISMS 심사·인증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