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는 머지(결합) 장르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의 추수 감사절 업데이트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애니팡 머지'의 이번 업데이트는 가을을 맞이한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추수 감사절을 소재로 새로운 디자인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을 맞이한 농가를 배경으로 추수에 나선 애니팡 프렌즈를 디자인 콘셉트로 한 이번 업데이트는 10월 한달 동안 핼러윈을 소재로 즐거움을 전한 머지 플레이와 이야기 전개의 확장판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이 결합할 재료를 생산하고 터치, 결합하는 머지 플레이에 재미를 더할 직관적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시인성을 높인 색감과 그래픽 효과를 배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손상아 PM은 “게임 서비스, 운영 외에도 이용자들의 터치앤드래그 방식 플레이를 고려해 5000개가 넘는 머지(결합) 레시피를 즐길 디자인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동화풍의 스토리에 더해질 국내외의 시즌별 특징을 담은 테마, 디자인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의 외부 개발사 협업 모델이자, 애니팡 IP 퍼블리싱 1호 게임으로 이름을 올린 '애니팡 머지'는 애니팡 IP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 2기가 등장하는 모바일게임이다.
출시와 함께 오픈마켓 인기 1위를 기록하며 머지 장르 게임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이 게임은 위메이드플레이의 퍼블리싱, 서비스와 애니팡 IP의 확장성을 입증한 게임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머지' 추수 감사절 테마 업데이트
머지 장르 게임팬들 호응 이어가
신규 업데이트와 추수 감사 타워, 퍼즐 앨범 등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