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등 상품 취급시설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장시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들의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칼라컵에서는 원데이 투명 마스크를 출시하며 이번 겨울 김장철에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칼라컵의 원데이 투명 마스크는 A4 용지 1장보다 가벼운 4.5g의 무게로 귀 눌림 및 통증을 최소화하여 피로감을 줄여주기 때문에 장시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프레임 없이 본체와 끈으로만 이루어진 일체형 구조라 부품 탈락에 의한 이물질 혼입 사고 또한 막을 수 있다. 안티포그 기술이 장착된 김서림 방지 투명 필름을 사용하여 어디에서든 투명함을 유지할 수 있으며 얼굴을 가리지 않고 밝은 미소와 입모양을 드러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칼라컵은 최근 스크린 인쇄 기술을 도입하여 원데이 투명 마스크에도 로고 및 이미지 인쇄가 가능할 수 있게 되었으며 관공서 및 기업 홍보 및 판촉용, 김치 담그기 행사에도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칼라컵 관계자는 “원데이 마스크가 대한민국 고객감동브랜드대상 위생용품(마스크)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식품 위생 관리 준수에 앞장설 것이며 올바른 외식 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데이 마스크는 칼라컵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마트 및 편의점 등 오프라인 판매처 또한 확대할 예정이다.
구교현 기자 (kyo@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