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중학 수학 심화서 '유형+내신 고쟁이 중학 수학 1-1'을 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유형+내신 고쟁이 중학 수학'은 기존 '유형+심화 고쟁이 중학 수학'을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추어 개정한 도서다.
종합적 사고력을 요구하는 창의 융합 유형의 문항을 신규 제공하여, 새 교육과정의 핵심 역량인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준다.
이투스북 대표 브랜드 '고쟁이 중학 수학'은 지저분한 계산식의 억지 고난도 문항을 수록한 타사 심화서와 달리, 최신 중학교 내신 시험지를 분석했다. 이렇게 구성한 출제 빈도 높은 고난도 문항으로 중학 수학 내신 상위권 학생의 필독서라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내신 시험 대비에 최적화한 '유형+내신 고쟁이 중학 수학'은 최신 기출 문제 분석을 통해 선별한 출제 빈도 높은 핵심 유형과 내신에서 변별력을 좌우하는 심화 문항을 수록했다.
다양한 형태의 고난도 문항과 서술형 문항 구성은 배점 높은 문항 대비에 용이하다. 더불어 풀이 흐름을 도식화한 스키마(schema)를 수록해 까다로운 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 방식을 학생이 직접 확인하고, 체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실제 시험에서 정답률 50% 미만을 기록하는 변별력이 있는 단답형 및 서술형 문장으로 최고난도 문항까지 완벽히 대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통해 학습 성취도를 스스로 점검하며, 실력을 완성할 수 있는 워크북도 함께 제공한다.
이투스에듀 남형주 퍼블리싱사업본부장은 “수학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중학교 과정부터 어려운 시험에도 안정된 수학 풀이가 가능하도록 실력을 단단하게 다져 놓아야 한다”며, “유형+내신 고쟁이 중학 수학으로 양질의 고난도 문항을 경험하고, 중학 수학 내신 고득점을 쟁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형+내신 고쟁이 중학 수학 1-1은 △1-1 출시를 시작으로 학년별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완성될 예정이며, 이투스북닷컴 및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