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인 트로트 가수 강민지가 가요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강민지는 지난 12월 서울 종로구민회관 창신아트홀에서 열린 ‘2024 제7회 가요TV 가요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하.허.사'로 데뷔한 강민지는 '노래하는가요 청백전'등의 예능은 물론 다양한 라이브 무대를 통해 청량한 매력을 뽐내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강민지는 "초등학교 때부터 가수라는 꿈은 한 번도 바뀐 적이 없었다. 성인 음악을 듣고 위로받은 적이 많았고, 나 역시 그런 감정을 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확고했다. 내가 부른 노래가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면 좋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 허.사 ’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편곡과 세미 트로트적인 색채를 가진 노래다. 몽환적 리듬 비트위에 브라스, 나일론 기타 등의 각종 악기들의 선율이, 강민지의 무심한듯하고 담담한 듯한 창법과 잘 어우러졌다. 사랑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후렴이 특징이다.
'노래하는가요청백전', '영일레븐쇼'를 연출한 이원찬감독이 작사가 겸 프로듀서로 참여했으며 강혁 작곡가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가요TV 24시간 전문채널이 주최하고, (사)한국예총문화예술원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의 후원 아래 진행된다. 행사를 통해 가요계에 헌신한 아티스트들을 격려하고, 대중음악의 발전과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강미경 기자 (mkk94@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