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에듀윌, 3월 주요 자격증 일정 공개…맞춤형 단기 합격 전략 지원

재경관리사·ERP·테셋·국제무역사 등
공공기관·대기업 취업·승진 가점 활용 가능…실무·전문역량 강화 자격증 눈길

발행일 : 2025-02-28 10:06:20
사진=에듀윌. <사진=에듀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3월 시행되는 주요 자격증 시험 일정을 정리해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3월 15일에는 한국실용글쓰기검정 시험이 예정돼 있다. 이 시험은 국어 사용 능력을 바탕으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직무 능력'을 평가하는 것이 목적이다.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채용과 승진 시 가점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아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수 자격증으로 꼽힌다. 비교적 단기에 준비할 수 있어, 빠르면 일주일에서 한 달 내에 높은 등급으로 합격한 사례도 많다.

3월 22일에는 재경관리사, ERP 정보관리사, 한경테셋(TESAT) 시험이 시행된다.

재경관리사는 재경·회계 분야의 전문성을 인증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채용과 승진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특히, 재경·회계 직무를 준비하는 취업·이직 희망자들에게 필수적인 자격증이다. 에듀윌은 초시생이나 비전공자도 빠르게 합격할 수 있도록 핵심 개념만을 정리한 '압축 강의'를 제공하며, 기본서의 15% 분량으로 핵심 내용을 담은 '서브노트'가 수강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ERP 정보관리사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의 이해 및 활용 능력을 인증하는 시험이다. 시험은 '회계, 인사, 생산, 물류' 4개 모듈로 구성되며, 모든 모듈을 취득하면 'ERP 마스터' 자격이 부여된다.

비교적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에듀윌은 '2주 단기 합격 목표 압축 커리큘럼'을 제공해 빠른 취득을 돕고 있다.

한경테셋(TESAT)은 금융·경제 지식을 평가하는 자격시험으로, 금융 공기업과 은행·증권사뿐만 아니라 삼성, 현대자동차 등 주요 대기업에서도 사원 채용 및 승진 인사에 활용하고 있다.

3월 29일에는 국제무역사 시험이 시행된다. 이 시험은 무역 실무 능력을 평가하고 국제 무역 인력의 전문성을 인증하는 자격시험이다.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최근 무역·유통 관련 취업 기회가 확대됨에 따라 해당 자격증의 취득 이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에듀윌 관계자는 “각종 자격증 시험의 일정과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합격의 핵심”이라며, “에듀윌은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학습 지원 시스템을 통해 수험생들이 단기에 효과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