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훌랄라참숯치킨는 최근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다시 뛰는 훌랄라'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월 한 달간 20개의 신규 가맹점을 오픈하는 등 가맹점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런 성장의 배경으로 본사의 강력한 지원 정책과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그리고 철저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들었다.
특히 '5무 창업 혜택'은 설계비, 추가 가맹비, 컨설팅비, 감리비 및 추가 교육비 등을 면제하는 파격적인 지원 정책으로서 창업자들에게 큰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일대일 맞춤 창업 교육과 콜드체인 시스템, 수퍼바이저 시스템뿐만 아니라 창업 자금 대출 지원 및 TV 광고와 유튜브·SNS 홍보 마케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타 브랜드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정통 숯불바비큐 맛을 고수하고 있다는 점도 성장 배경으로 분석된다.
훌랄라참숯치킨만은 국내산 고급 참숯을 사용한 직화구이 방식으로 조리되며, 깊고 진한 숯향이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특성 덕분에 레트로 감성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의 지지를 받으며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720시간 숙성된 고추장·간장 베이스 발효 소스는 천연 허브 향료가 첨가되어 매콤하면서도 깊은 맛을 제공한다.
이 독창적인 소스로 인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숯불바베큐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다.
최근에는 뉴욕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도 수요가 증가하며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훌랄라참숯치킨은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통해 가맹점의 성공적인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다. '식재료 실시간 원팩 공급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손쉽게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국 통합 물류 시스템을 통해 소스부터 육가공 공장까지 직접 운영하며, 독자적인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발주에서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물류를 공급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트렌드에 발맞춰 정통방식의 숯불바비큐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가맹점 매출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대일 맞춤형 창업 상품을 통해 소자본으로 가맹점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매출이 부진한 외식업 점포의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하거나 지방 중소도시 지역 신규 창업자에게는 더 없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