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IBK기업은행, 'AI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소상공인 AI에이전트 활용 전략·사례 공유…강연 등 진행

발행일 : 2025-03-13 17:37:40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AI 전문가 초청 세미나'에서 (왼쪽부터) IBK기업은행 김형일 전무이사,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연세대학교 조성배 교수, 혜움 옥형석 대표, IBK기업은행 이건홍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AI 전문가 초청 세미나'에서 (왼쪽부터) IBK기업은행 김형일 전무이사,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연세대학교 조성배 교수, 혜움 옥형석 대표, IBK기업은행 이건홍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AI에이전트 활용 전략'을 주제로 'AI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소상공인 경영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AI에이전트 활용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국내 AI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교수, 연구원, 컨설턴트, AI 스타트업 관계자, 기업은행 임직원 등 약 270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 강연에서는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가 'AI 동향 및 AI에이전트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진 강연에서는 연세대학교 조성배 교수가 국가 AI 전략 정책 방향성을 제시하며 금융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심도 있게 설명했다. 또한 AI에이전트를 활용한 소상공인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 사례를 공유하는 강연과 전문가들의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기업은행 김형일 전무이사는 개회사에서 “AI에이전트는 소상공인 비즈니스에 있어서 필수적인 영업지원 도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AI를 활용한 소상공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