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중등인강 밀크T중학이 AI 자동 채점 서비스로 서술형 문제 풀이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AI 서술형 평가'를 새롭게 오픈했다.
밀크T의 AI 서술형 평가는 학생들의 문해력이 중요해지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서술형·논술형 평가 비중이 높아지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국어, 수학, 영어, 사회, 역사, 과학 등 과목별로 다양한 형식의 서술형 문제를 풀어보면서 표현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다. 교과서 회사가 만든 중등인강인 만큼 새 교육과정을 콘텐츠에 빠르게 반영했다.
또한, 해당 서비스에는 필기 인식 기술과 자연어 처리 딥러닝 모델이 적용되었다. 학생이 답안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텍스트가 변환되어 채점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AI 기술로 문제를 푼 후 직접 채점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시험에 응시하면 제공되는 AI 분석 결과도 주목할 만하다. 학생이 작성한 답안과 모범 답안의 유사도를 분석하여 나의 등급을 책정해 준다. 이뿐만 아니라 등급별 비율과 총평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재 나의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밀크T중학 관계자는 “서술형 문제는 답만 찾는 것이 아니라 그에 따른 이유도 논리적으로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중학생이 어려워한다”며 “중학교 내신에서 고득점을 받으려면, 서술형 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필요가 있다. 밀크T는 AI 서술형 평가를 통해 모범 답안과 전문 강사진의 해설강의를 제공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중학생인강 밀크티중학은 현재 새 학기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다양한 수준별 중등인강과 일대일 입시 컨설팅 프로그램도 무료 체험 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