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 미국 시판에 들어가는 어큐라 ZDX의 양산형이 살짝 공개되었다. 5도어 해치백 차체에도 불구하고 ‘4도어 쿠페’임을 주장하는 ZDX는 높은 운전위치와 5명의 성인을 위한 실내공간, 그리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BMX X6를 연상케 하는 껑충한 차체는 불거진 휀더와 날렵한 경사의 파노라마 루프-뒷유리 라인을 가졌으며 뒷문 손잡이를 기둥부분에 숨겨 ‘스포츠 쿠페’의 분위기를 냈다.엔진은 3.7리터 V6 SOHC (300마력)이고, 6단 자동변속기와 수퍼 핸들링 4륜구동 (SH-AWD) 시스템이 기본으로, 어큐라 RL/혼다 레전드와 같은 구성을 취한다. 기본 휠은 19인치로 어큐라의 기본 휠 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를 신는다.
실내에는 손바느질 가죽으로 덮은 대시보드와 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디오의 USB/아이팟 연결 사양이 있고, 트림에 따라서는 ELS 서라운드 고급 오디오 시스템과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다각도 후방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감시장치, 추돌사고 경감 브레이크 등도 적용된다. 테일게이트는 전동식으로 열리고, 적재공간의 측면 벽을 제거하면 골프백 등의 긴 물건을 가로로 싣기가 용이해진다. 바닥 아래에도 추가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ZDX의 정확한 가격은 출시 직전 발표될 예정이나 SUV인 MDX와 세단인 RL의 사이에 놓이게 된다. 에디터 / 민병권 @ www.rpm9.com
▶ [rpm9] www.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