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이 글로벌 베스트셀링카 쉐보레 크루즈의 새 모델, `2013 더 퍼펙트 크루즈(The Perfect Cruze)`를 출시하고 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 달 부산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2013 더 퍼펙트 크루즈는 새로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한 안개등을 적용해 세련된 감각을 구현했으며,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쉐보레 마이링크(Chevrolet MyLink)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새 크루즈의 외관은 기존의 수평 벌집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수직적인 느낌을 주는 신형 그릴로 바뀌며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블랙 베젤 헤드램프를 고급스러운 다크 크롬 스타일로 변경해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안개등과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스포티함을 잘 살린 트렌디한 디자인의 안개등과 3차원적 볼륨감이 가미되어 더욱 강인하고 뚜렷한 인상을 주는 16인치 및 17인치 알로이 휠이 크루즈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와 편의사양 또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쉐보레 크루즈 디자인의 상징인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듀얼 콕핏 스타일의 실내 디자인에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구현된 쉐보레 마이링크가 장착됐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통해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쉐보레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7인치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USB 저장장치, iPod, iPad, 휴대폰, AUX단자, 블루투스 등 고객이 원하는 연결장치를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쉐보레 마이링크의 첨단 IT 시스템은 차량 내에서의 휴대폰 활용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블루투스를 통해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에 연결하면 휴대폰의 전화번호부를 7인치 쉐보레 마이링크 화면으로 확인 후 원-터치로 손쉽게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다.
차량 정보 또한 쉐보레 마이링크의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실내 및 외기 온도, 공기 유입 모드, 에어컨 작동 등의 공조 정보와 차량 내 오디오 설정, 충돌 감지 시스템 설정 등 각종 차량 편의사양 설정을 마이링크를 이용해 손쉽게 작동할 수 있으며 7인치 화면에 후방 카메라 작동이 구현되어 한층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를 돕는다.
또한, 차량 내 7인치 스크린에 직접 구현되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쉐보레 마이링크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로운 크루즈에는 어두운 곳에서도 운전자가 쉽게 찾고 누를 수 있는 버튼 타입의 크롬 장식 스마트 도어 버튼, 고급스러운 느낌의 원형 스마트키 버튼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적용되어 한층 개선된 편의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2013 더 퍼펙트 크루즈의 가격은 크루즈 세단 1.8 가솔린 모델은 1,749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30만원부터, 크루즈5 해치백 1.8 가솔린 모델은 1,772만원부터, 2.0 디젤 모델은 2,326만원부터(자동변속기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