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서해안 고속도로 대천 휴게소에서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차량 적정온도를 유지하세요’ 환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에코 액션 환경 캠페인은 전사적으로 진행중인 하계 휴가맞이 무상점검 서비스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휴가를 맞은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체크 및 차내 적정온도 줄이기 캠페인을 동시에 전개함으로써, 차량의 안전은 물론 친환경의 중요성을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아울러, 르노삼성자동차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어린이 교통안전과 관련, 스쿨존 30km 지키기 서명 운동 및 에코 액션 동참 서명 캠페인도 병행하여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으며, 캠페인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트 게임 이벤트를 전개하여 햇빛 가리개, 허브캔, 에코액션 원반, 클리어 파일 등을 배포했다. 이날 휴가철 절정을 맞은 피서객 및 휴게소 이용객 500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르노삼성자동차 홍보본부장 나기성 전무는 “트렁크를 비워주세요’, ‘차량 적정온도를 유지하세요’ 캠페인은 우리 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이 환경 보호에 얼마나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이번과 같이 휴가철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친환경 캠페인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