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기획/종합 > 업계소식

벤틀리 컨티넨탈 GT3 컨셉트

발행일 : 2012-10-01 00:51:45
벤틀리 컨티넨탈 GT3 컨셉트

벤틀리는 2012 파리 모터쇼에서컨티넨탈 GT3 레이스카 컨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하고, 2013년 말 까지 모터스포츠계에 복귀할 의향을 밝혔다.

벤틀리 모터스 회장 겸 CEO인 볼프강 슈라이버 박사 (Dr. Wolfgang Schreiber)는 “벤틀리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끌고 있는 컨티넨탈 GT의 컨셉트 모델을 10년 전 이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라며 “10년이 지나 다시금 올해 파리 모터쇼에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레이스 트랙으로의 복귀를 선언할 수 있는 것은 벤틀리가 지난 10년간 큰 성공을 거뒀고, 브랜드의 파워가 그만큼 커졌다라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 컨셉트

영국 크루(Crewe) 벤틀리 본사의 모터스포츠 팀이 전담 개발하고 있는 컨티넨탈 GT3 컨셉트카는 공도용 일반 차량을 활용해 레이싱 카를 개발한다는 벤틀리의 철학이 반영된 모델이다.

역대 벤틀리 양산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신형 컨티넨탈 GT Speed에 기반을 둔 GT3 컨셉카는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탁월한 고속 안정성, 그리고 검증된 내구성 등 벤틀리 쿠페의 고유한 특징을 계승하면서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된 사양을 보강한 모델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 컨셉트

사륜구동인 양산 모델과는 달리, 컨티넨탈 GT3는 후륜구동 섀시가 채택 되었으며, 최첨단 모터스포츠 하드웨어 및 광범위한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가 장착 되었다.

벤틀리는 컨티넨탈 GT3를 통해 2013년 말 경에 모터스포츠의 세계로 귀환할 예정이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