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혼다코리아가스포츠 모터사이클 ‘CBR600R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혼다의 모터사이클 라인업 중 슈퍼스포츠 모델인 CBR600RR은 신형 카울 및 새 프론트 서스펜션 등을 적용해 모델 체인지 되었다.
공격적인 프론트 카울은 MotoGP의 경량화 기술과 공기역학 기술을 반영해 공기 저항은 줄이고 냉각효율은 높이고자 했으며, 엔진 열이 라이더에게 말려들지 않도록 해 쾌적성을 높였다. 리어 카울에는 혼다의 MotoGP머신인 RC213V와 같은 형상의 덕트를 적용하는 한편 LED 테일 램프와 센터 업 머플러 등을 통해 날렵하고 강한 뒷모습을 만들었다.
전륜 서스펜션에는 제동시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인 빅 피스톤 프론트 포크를 새롭게 채용했다. 아울러 앞,뒤 바퀴 모두에 12스포크 알루미늄 캐스트 휠을 채용해 스포츠 주행은 물론 시가지주행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다루기 쉽고 경쾌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모델에서 이어받은 120마력의 고성능 수냉 4행정 DOHC 4밸브 직렬 4기통 599cc 엔진은 고 회전 영역에서의 토크 특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기 흡입구 램덕트 형상을 개선했다.
혼다 CBR600RR은 그래파이트 블랙 색상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1,59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민병권기자 bkmin@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