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창업 or 술집창업 성공? 가성비와 맥주안주가 특별한 ‘감통반’ 제격!!
술집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감통반’, 감자튀김과 통닭 반 마리라는 특화된 맥주안주로 인기몰이
주점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다른 업종에 비해 트렌드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시대의 흐름에 맞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 없다. 전문가들은 요즘 소비자들은 개성 강한 시그니쳐 메뉴가 있는 곳, 가성비 좋은 요리가 있는 곳을 선호한다고 하면서,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부합하는 아이템으로는 미들비어 치킨전문점 ‘감통반’을 들 수 있다. ‘감통반’은 ‘감자튀김과 통닭 반 마리’라는 특색 있는 메뉴라인을 구성, 계속해서 새로운 요리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부터 가성비를 따지는 실속파 소비자들까지 폭 넓게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일반 브랜드 치킨전문점의 메뉴가 2만원 대에 육박한다는 것과 ‘감통반’의 1만원 미만의 저렴한 치킨 메뉴를 비교하면, 과연 소비자들은 어떤 곳을 선택할까? ‘감통반’은 혼자서도 가볍게 먹을 수 있게 가격 거품을 제거한 동시에 메뉴의 신선함을 내세웠다. 따라서 ‘가성비’ 부분에서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다.
땡초치킨, 후라이드치킨, 치즈칠리치킨, 할라치즈치킨 등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이색적인 메뉴라인을 구성하고 있으며, 국내산 100% 닭고기에 독자적인 염지법을 적용해 브랜드 특유의 맛을 살렸다. 이외에도 똥집튀김, 오다리튀김, 쥐포튀김, 아이스황도 등 시원한 맥주와 즐기면 좋을 안주가 다양하다.
술집, 주점창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재 안주의 특별함, 가성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통반’은 이러한 부분을 확실히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을 방문하면, 기존 치킨전문점과 확실한 차이점을 알 수 있고, 왜 고객들이 좋아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자신감을 보였다.
특히 잠실 석촌점의 경우 경쟁업체가 많은 상권에 위치해 있지만, 경쟁업체에 비해 2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매장을 방문 시, 직접 수익성도 확인할 수 있다.
술집창업 프랜차이즈 ‘감통반’의 관계자는 “감통반이 일반 치킨전문점보다 더욱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는 이유는 치킨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의 퀄리티가 매우 높기 때문이다. 맥주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이유다”고 말했다.
(문의_ www.gamtongban.com)
서동필 기자 (sd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