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아뜰리에미용학원 에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고 있는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현 정부 주요 국정과제인 `일·학습병행제‘를 본격실시 한다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제 란 기업이 청년 취업 희망자를 채용하여 이론 및 실무를 병행 제공해 직무 역량을 습득시키는 일터 기반 학습 시스템을 말한다. 15세 이상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학습근로자(취업 후 일정시간 동안 교육훈련을 이수할 수 있는 시간이 확보된 근로자)’로 선발이 가능하며, 학습근로자로 선발되면 산업현장에서 현장실무교육을 받고 학교에서는 이론 교육을 병행하며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
일·학습병행제 를 하게 되면 학습근로자들은 적성에 맞는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대학등록금 50%를 산업체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분당 미용전문학원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에서는 올3월부터 뷰티학과 학생모집과, 소상공인사업자 재교육 ‘고단위 테크닉’ 모집을 실시한다.
또한 2016봄맞이 할인이벤트를 위해서 국가자격증 메이크업 수강 신청자에 한하여 40만원 수강료를 30만원에 수강할 수 있도록 금액할인에 들어갔다. 네일아트 와 헤어 등의 각 파트 별로 심화학습과정을 통해 시험규정에 따른 트레이닝 도 받아 볼 수도 있다.
현재 이 미용학원에서는 방송국 에이전시 및 광고회사, 화장품 회사, 미용실 등에 진출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
이 학원 관계자는 "홈페이지에서 수강생들의 후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실습 현장 사진 또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동필 기자 (sd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