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김정은 세계 비핵화 언급 "핵 전파 방지 의무..비핵화 위해 노력할 것"

발행일 : 2016-05-09 08:42:46
김정은 세계 비핵화 출처:/ KBS 뉴스 캡처 <김정은 세계 비핵화 출처:/ KBS 뉴스 캡처>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핵보유국 선언을 하면서 동시에 세계 비핵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은은 당대회 총화보고에서 "정의로운 세계질서를 구축해나가는 책임 있는 핵보유국, 주체의 핵강국으로 위용 떨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정은은 “국제사회 앞에 지닌 핵 전파 방지 의무를 성실히 리행(이행)하고 세계의 비핵화를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은은 미국에 대해 "(미국은) 대조선(북한)적대시정책을 철회하여야 하며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고 남조선(남한)에서 침략군대와 전쟁장비들을 철수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정은은 "심리전 방송들과 삐라(전단) 살포를 비롯하여 상대방을 자극하고 비방중상하는 일체 적대행위들을 지체없이 중단하야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발언에 통일부 정준희 대변인은 “북한이 스스로 핵 포기 의사가 없음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으로 국제사회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북한은 핵 개발의 미몽에서 벗어나 진정성 있는 비핵화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영민 기자 rpm9_life@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