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르노삼성,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토요일’ 진행

발행일 : 2017-11-05 15:48:59
르노삼성, 임직원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토요일’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 시뇨라)가 지난 4일 사내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토요일’을 진행했다.

‘아름다운 토요일’은 르노삼성자동차 사내 여성 활동 조직인 ‘Women@RSM’이 주최하고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써 소외 받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서울 양재점과 부산 명륜동역점 두 곳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임직원 20여명이 직접 물품을 판매하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판매된 물품은 나눔과 순환이라는 메시지에 공감하는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연구소 및 본사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건 약 4400여점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 전체는 아름다운가게의 수익 나눔 사업인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르노삼성자동차 황은영 홍보·대외협력본부장은 “기업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권리와 책임을 갖는다는 기업시민의식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필요하다”면서, “르노삼성자동차는 현재 ‘환경’, ‘교통안전’, ‘교육’, ‘더불어 사는 사회’ 등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의 Women@RSM은 우수 여성인력 채용확대와 체계적 여성인력 양성을 목표로 2011년 1월 출범된 르노삼성자동차 사내 여성 조직으로, 멘토링, 여성전문성 강화, 사회공헌 등 다양한 주제의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Women@RSM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아름다운가게는 매장의 수익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독거어르신 현물지원사업인 ‘나눔보따리’, 소외아동 정서지원, 보육원 퇴소청소년 지원사업, 굿모닝 베트남 지원사업 등의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적 기업으로, 지난 10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