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지프, 올 뉴 랭글러 풀 라인업 공개

발행일 : 2019-04-22 00:25:15
지프, 올 뉴 랭글러 풀 라인업 공개

지프(Jeep)가 ‘올 뉴 랭글러(All New Wrangler)’의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올 뉴 랭글러 풀 라인업은 2도어 모델인 스포츠와 루비콘 그리고 4도어 모델인 스포츠, 루비콘, 오버랜드, 루비콘 파워탑까지 총 6개 버전으로, 각각의 모델에 분명한 캐릭터를 부여하고 국내 고객들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상응하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 폭넓은 고객층 확대에 들어간다.

먼저, 랭글러의 시초인 윌리스MB 디자인을 계승한 랭글러 2도어 출시로 극단적인 모험과 자유를 추구하는 오프로드 드리머(Dreamer)들을 자극한다. 스포츠 2도어와 루비콘 2도어는 4도어 대비 짧아진 휠베이스로 최소 회전 반경을 제공하며, 이전 모델 대비 더욱 높아진 램프각으로 장애물을 쉽게 주파하는 등 오프로드 주행에서 유리한 기동력을 발휘한다. 개성을 강조하고 즐거운 삶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젊은 오프로더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소유할 수 있는 차다.

지프, 올 뉴 랭글러 풀 라인업 공개

랭글러의 라인업 중 가장 도심형 버전인 랭글러 오버랜드 4도어는 사하라 모델을 베이스로 한층 정숙해진 실내 인테리어, 강화된 주행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췄다. 고유의 오프로드 성능에 편안한 온로드 승차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편리함, 주행 및 조작의 직관성으로 도시의 데일리 SUV 유저(User)들과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 등 새로운 고객층 확보를 위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지프 브랜드 최초의 전동식 소프트톱을 탑재한 랭글러 파워톱 4도어 모델은 원터치 방식의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2열까지 완전 개폐가 가능하며, 손쉽게 탈부착 가능한 리어 윈도우로 오프로드 마니아들에게 더욱 편리한 오픈 에어링을 선사한다. 일반 자동차의 선루프와는 전혀 다른 차원의 개념으로, 오프로드 또는 온로드 주행 시 완벽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루비콘의 오프로드 성능과 함께 도심형 고급 모델인 랭글러 오버랜드에 적용된 주행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일부 적용되어 있다.

지프, 올 뉴 랭글러 풀 라인업 공개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작년 11년 만에 풀 체인지 된 6세대 올 뉴 랭글러 출시 후 3개월 만에 1000여대가 판매되었는데, 이것은 이전 모델 대비 3배나 높은 숫자다. 기존의 지프 팬들, 오프로드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전략이 통했고, 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신규 트림을 추가, 궁극의 레인지를 완성했다”며, “다양한 영역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완성한 올 뉴 랭글러의 풀 라인업으로 특별한 SUV를 찾는 고객들에게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고 말했다.

올 뉴 랭글러의 판매 가격(5년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프로그램 포함)은 ‘스포츠 2도어’ 모델이 4640만원, ‘루비콘 2도어’ 모델이 5540만원, ‘스포츠 4도어’ 모델이 4940만원, ‘루비콘 4도어’가 5840만원, ‘오버랜드 4도어’가 6140만원 그리고 ‘루비콘 파워탑 4도어’ 모델이 6190만원이다.

한편 올 뉴 랭글러는 오토트레이더(Autotrader)가 선정하는 ‘Must Test Drive Award’에서 다양한 기준에서의 혁신이 인정되어 올해의 수상자가 되었으며, 노스웨스트 자동차 언론 협회(Northwest Automotive Press Association)가 선정한 올해의 차 어워드에서 최고의 차량(루비콘 모델)으로 선정, 북미 모터트렌드에서 ‘모든 면에서 압도적이다’라는 평을 받으며 ‘2019 올해의 SUV’를 수상하는 등 많은 언론에 인정받은 모델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