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이 국내 의료정보시스템 중 최초로 CSA STAR 인증을 취득했다.
의료IT전문기업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글로벌 ISO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Lloyd’s Register)으로부터 CSA STAR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SA STAR는 클라우드 보안 인증 중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인증 프로그램으로 비영리 조직인 CSA(Cloud Security Alliance : 클라우드 보안 연맹)가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의 개발 단계부터 해외 시장 공략을 염두에 두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며 “내년 클라우드 의료정보 시스템의 국내 본격 런칭 후 해외시장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케어텍은 국제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 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17, 의료정보보호시스템 인증인 ISO27799 등을 이미 취득하였으며, 이번 CSA STAR 인증을 추가해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의 보안 관리 체계를 완성하고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이사는 “CSA STAR 인증을 통해 당사가 준비 중인 클라우드 기반 의료정보시스템이 세계적인 클라우드 보안 기준에도 부합하는 수준임을 증명했다”며 “클라우드 기반 의료정보시스템이 상용화되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널리 신뢰받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2020년 클라우드 의료정보시스템의 본격 런칭을 목표로 지난 5월 시범사업을 개시하고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성규기자 (sk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