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지프, 대형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 공개

발행일 : 2021-01-10 21:22:15
지프, 대형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 공개

지프(Jeep)가 대형 SUV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All-New Jeep Grand Cherokee L)’를 공개했다. 약 30년 전에 출시되어 역사에서 최다 수상을 거둔 SUV, 혁신적인 4세대의 모델, 약 700만 건의 글로벌 판매 대수 등의 화려한 수식어를 보유한 지프의 그랜드 체로키는 완전히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그랜드 체로키 L 모델과 함께 그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의 글로벌 온라인 공개는 미국 현지 시간으로 7일 오후 12시(한국 시간 기준 1월 8일 오전 2시)에 지프 공식 유튜브 채널(링크)을 통해 진행됐다.

새로워진 그랜드 체로키는 전설적인 4×4 능력과 정교한 온로드 성능, 프리미엄 스타일링과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내/외부 디자인, 다양한 첨단기술 및 안전 기능의 독보적인 조합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은 이미 업계에 잘 알려진 그랜드 체로키의 쿼드라-트랙 I(Quadra-Trac I), 쿼드라-트랙 II(Quadra-Trac II), 그리고 쿼드라-드라이브 II(Quadra-Drive II) 등 유명한 4×4 시스템, 쿼드라-리프트(Quadra-Lift) 에어 서스펜션, 셀렉-터레인(Select-Terrain) 트랙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뛰어난 온로드 드라이빙 다이맥스와 정숙성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그랜드 체로키답게 완전히 새로워진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은 프런트 가상 볼 조인트를 사용해 횡방향 제어를 향상했고,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통해 승차감과 일상적인 핸들링을 개선했다. 새로운 가변 속도 에어 서스펜션은 변화하는 도로 조건에 맞춰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높이고, 하중 상태에 따라 강성을 지속적으로 조정하여 차량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기능을 더욱 보완한다.

지프, 대형 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 공개

여기에 완전히 새로운 구조와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된 차체 스타일이 결합되어 차량의 성능, 안전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차량 중량, 소음, 진동 및 불쾌감을 크게 줄여준다. 또한 전체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어 3열 공간감과 더욱 커진 화물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운전자, 차량, 도로 사이의 연결성을 정교하게 만들어줄 혁신적인 기술 등 110개 이상의 안전 및 보안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운전자의 시야를 개선하고, 기기 장치를 쉽게 볼 수 있게 하고 충돌 방지 등 운전자를 지원하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더불어 전체적인 승객의 안전, 편안함과 편리함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새로 건설된 디트로이트 조립 공장에서 생산되며 라레도(Laredo), 리미티드(Limited), 오버랜드(Overland), 서미트(Summit)의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2열과 전기화 모델인 4xe는 2021년 말부터 생산될 예정이다. 올 뉴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북미 지역에서 2021년 2분기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국내에는 2021년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티앙 뮤니에르(Christian Meunier)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오랫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풀 체인지 모델을 구상하며, 선구자의 자리에서 30년 가까이 쌓아온 유산을 이어가는 것을 모든 결정에 가장 중요하게 두고 생각했다”라며,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탁월한 온로드 매너와 함께 전설적인 지프 4×4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운 구조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상징적인 지프 디자인 전통을 계승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또한 더 많은 공간과 기능을 요구하는 지프 고객의 수준 높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3열로 확장되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 L은 그 부문에서 진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기능, 성능 및 럭셔리 측면에서 기준을 계속 높이는 동시에 다재다능함과 기능성 면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