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하나금융나눔재단,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MOU 체결

ESG 실천 위한 대국민 인식 개선 캠페인 추진

발행일 : 2021-12-01 15:20:00
하나금융나눔재단 함영주 이사장(좌)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금옥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하나금융나눔재단 함영주 이사장(좌)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금옥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3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 실천을 위한 대국민 ESG 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공정 전환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는 △녹색제품 사용하기 △적정 실내온도 준수하기 △주기적 메일함 비우기 등 생활 속 실천들을 다짐하고 SNS로 공유하는 캠페인이다. 전국 250여 가족센터(이전 명칭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족들의 ESG 노하우가 전파·확산되고 있다.

하나금융나눔재단 함영주 이사장은 “양 기관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 대한민국 모든 가정에서도 ESG 인식 개선 및 동참이 이루어 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금옥 이사장은 “이번 ESG 캠페인이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국민과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탄소중립 공정 전환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하나금융그룹이 2005년 국내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자선 공익 재단법인이다. △13년간 전통을 이어온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 개최 △국내외 하나장학생 선발 △그룹 임직원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확대 등 그룹의 ESG 경영에 맞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이웃 사랑과 나눔 경영의 실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