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의 대표작 '캐치! 티니핑'을 향한 유아동들의 애정이 완구매출 결과와 함께 다시 한 번 확인됐다.
7일 SAMG는 자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완구가 쿠팡·지마켓 등 국내 온라인 완구 채널과 승진완구·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최상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캐치!티니핑' 방영지속과 함께 꾸준한 인기상승세를 거듭함에 따라, 완구분야에 있어서도 현재까지 270만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는 등 매출결과가 이어진 덕분으로 전해진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된 ‘캐치! 티니핑’ 시즌2의 완구는 출시와 함께 일부 인기 상품의 조기품절 사태까지 나타나는 등 인기상승세가 거듭됨을 보여 관심을 끈다.
SAMG는 연내에 시즌 2 완구 시리즈를 추가 출시하고 내년에는 본격적인 해외 완구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김수훈 SAMG 대표는 “캐치! 티니핑은 IP 구상 단계부터 애니메이션과 완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고 다양한 캐릭터의 생생한 표정과 모습을 완구에 고스란히 녹여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원작 애니메이션이 넷플릭스 등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캐치! 티니핑의 완구 역시 해외 시장에서 큰 성과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AMG는 애니메이션·완구에 이어 캐치!티니핑 IP를 활용한 뮤지컬 공연을 추진,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 23일까지 한 달간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