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자인학과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및 SNS 상에서 ‘랜선 우수과제전' 전시회와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랜선 우수과제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에서 언택트 시대를 대비해 2016년부터 매학기 온라인으로 개최, 운영해 온 특화된 학과 행사다. 디자인학과의 모든 전공과목에서 우수과제 3점씩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과목 지도교수 및 재학생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우수 4개 작품에 대해 시상한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문화예술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학과다.
또 세분화된 디자인 전문화 과정 총장명의 수료증 발급과정과 더불어 지난해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캘리그라피’와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웹툰디자인’, ‘엔터테인먼트디자인’ 과목 개설에 이어 올해에는 ‘SNS콘텐츠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등 매년 최신 디자인 트렌드 과목을 개설해 주목 받고 있다.
이인숙 디자인학과 학과장은 “매 학기 진행되는 ‘랜선우수과제전’은 동일한 과제에 대해 다른 학생들의 디자인 문제 해결 및 결과 도출 방식을 자신의 과제와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온라인 디자인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는 동시에 재학생들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디자인 학습 능력 향상 효과가 있고 대외적으로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의 역량을 널리 공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또 디자인학과의 모든 수업들은 디자인 작품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과제 리뷰 수업 진행을 통해 디자인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3일까지 디자인학과를 포함한 34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