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게임
HOME > 게임

스토브VR, VR게임 ‘흉가3’ 독점 론칭

발행일 : 2022-02-25 17:40:00
스토브VR, VR게임 ‘흉가3’ 독점 론칭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가맹점 전용 VR게임 플랫폼 ‘스토브VR’이 공포 VR게임인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 ‘흉가3’를 독점 론칭 한다고 25일 밝혔다.

‘흉가3’는 실제 우리나라의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배경으로 제작된 VR게임 ‘흉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을 무대로 한다.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2종의 게임모드를 지원하며 싱글 플레이에서는 스토리 라인을 따라가며 주요 아이템을 수집해 곤지암 정신병원을 탈출하는 스릴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멀티 플레이는 총 4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귀신 1명과 인간 3명의 대결 구도로 술래잡기 방식의 서바이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귀신 플레이어는 제한 시간인 15분동안 인간을 모두 잡거나 탈출하지 못하게 저지 해야하며 인간 플레이어는 15분 동안 3개의 열쇠 조각을 찾아 탈출하는 것이 목표다.

이용자들은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특수한 스킬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흉가 시리즈는 국내 개발사인 ‘AIXLAB’에서 제작한 작품으로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뛰어난 사운드가 장점인 최고의 공포 VR게임 중 하나다. ‘흉가3’는 2020년 최초 공개 당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차세대콘텐츠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