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미디어, 경인교대 MOU체결

발행일 : 2022-04-28 14:50:00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좌)와 경인교육대학교김창원  총장이 업무협약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 허주환 대표(좌)와 경인교육대학교김창원 총장이 업무협약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이스크림미디어. >

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지난 27일 경인교육대학교와 아이스크림 초등 검정 교과서 및 지도서 등 다양한 교수 학습 콘텐츠를 무상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예비 교사들에게 당사의 △‘아이스크림S’ 플랫폼 내 아이스크림 교과서 및 지도서 파일 △‘ER뱅크’ 플랫폼 내 디지털 학습 자료 등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요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교과서 및 지도서 파일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S 플랫폼에서는 실제 초등교사가 수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교수 자료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 교대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서울교대, 대구교대, 춘천교대, 광주교대, 공주교대 등과도 동일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내용을 각 학교 재학생에게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 방안을 마련 중이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전국 교대생들이 아이스크림 검정 교과서 등을 포함한 아이스크림S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이용해 임용 고시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양 기관의 인프라와 콘텐츠를 통해 미래의 교사들을 위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아이스크림미디어는 13년간 쌓아온 수많은 디지털 콘텐츠 및 온라인 플랫폼에 주력했던 사업을 오프라인 산업인 교과서 출판으로 확장했다. 특히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검정 교과서 출판에 진입한 첫해에 전체 13개 교과서 출판사 중 가장 높은 채택률을 기록하며 학교 현장의 큰 호응을 받았다. 아이스크림 교과서는 현재 약 93% 이상의 초등 교실에서 활용하고 있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와 연계해 더욱 풍부한 수업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