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는 글없는 유아그림책 ‘스토리버스’ 신간 16종을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토리버스는 영유아의 행복한 일상을 따뜻한 일러스트로 담은 그림책이다. 부모와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글 없는 그림책으로 열린 결말을 통해 유아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번 신간은 0~4세 아이들을 위한 ‘Mommy&Daddy’s 시리즈’(STEP 1~3) 9권과 3~7세 아이들을 위한 ‘Ours 시리즈’(STEP 4~6) 7권이 출간됐다. 넘어질 듯 넘어지지 않는 오뚝이와 놀고 강아지와 교감하는 아기 이야기부터 뾰족뾰족한 밤송이를 따보고, 참새, 방아깨비, 갯벌 친구들을 만나보는 이야기까지 가족과 친구는 물론 자연과에서의 경험을 다루고 있다.
스토리버스 관계자는 “글 없는 그림책 스토리버스는 표지 보고 상상하기, 눈이 가는 대로 훑어보기, 스토리 예측하기, 감상 이야기하기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읽어볼 수 있다”면서 “마음껏 상상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보면서 교감은 물론 아이들의 창의성까지 길러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책신사고는 그림책과 더불어 영상으로도 스토리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채널에서는 스토리버스 그램책 풀영상을 공개하며, 글 없는 그림책이 낯선 부모님들을 위해 가이드 영상을 소개한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