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 비상교육은 교수 지원 플랫폼 ‘비바샘’이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방법의 내용을 담은 ‘초등 에듀테크 꿀팁’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비바샘은 비상교육이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반의 교수 지원 학습 서비스다. 비바샘이 제공하는 초등 에듀테크 꿀팁 자료집에는 비대면 수업과 같이 최근 교육업계 변화에 걸맞은 에듀테크 수업을 위한 최신 자료가 담겼다.
자료집은 △에듀테크를 말하다 △과목별 블렌디드 수업 엿보기 △초등 비바샘 활용하기 등 총 3개 목차로 구성됐으며, 서비스 활용법뿐만 아니라 생생 영상, 수업 지도안, 활동지까지 풀 패키지로 제공한다.
특히 과목별 블라인드 수업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예체능 등 전 과목에 걸쳐 창의적인 체험활동과 인공지능 활용 수업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쉽게 에듀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 같은 자료집과 강의를 제작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자료집은 초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초등 비바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에듀테크를 활용한 다양한 수업 사례 강의는 비상 티스쿨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비상교육 교과서기획 허보욱 그룹장은 “이번 자료집에는 과목별로 에듀테크를 접목해 수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담았다”며 “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이 학생들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즐거운 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교실 속 에듀테크를 통해 시공간의 제한을 뛰어넘어 확장된 수업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비상교육은 2015년 국정도서 발행사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초등 3~4학년 수학·사회(2종)·과학 검정 교과용 도서 심사에 모두 합격한 바 있다. 국·검인정 교과서 발행 기업으로서 학교 현장에 최적화된 콘텐츠의 교과서를 선보이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