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는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서울, 부산, 대구, 광주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공무원 합격 설명회’에 총 3000여 명이 신청하며 성공리에 마무리 됐다고 7일 밝혔다.
찾아가는 공무원 합격 설명회는 2023년 공무원 시험을 대비하는 초시생이 수험 생활의 방향을 설정하고 단기간에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전달하는 자리로, 공단기가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이벤트다.
이번 설명회에는 공단기 뿐 아니라, 경찰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경단기’, 소방시험 전문 브랜드 ’소방단기’의 대표 강사진이 모두 참여했다. 국어 이선재, 영어 이동기, 경찰헌법 윤우혁, 한국사 문동균, 행정학 김중규, 형사법 백광훈, 경찰학 강해준, 행정법 박준철, 소방학 김동준이 참석해 학생들의 질의에 직접 답변을 해줬다.
현장에 참여한 수험생은 올해부터 개편된 과목에 따른 과목별 학습 전략과 최근 시험 출제 경향에 대해 질문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렬과 공무원 시험을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조언 등을 문의했다. 4개 도시에서 4일간 진행된 설명회에는 총 3천 여명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를 기획한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평소 온라인 강의로만 만나던 강사를 직접 만나고, 막막함을 느꼈던 부분을 해결해 기분 좋게 행사장을 떠난다는 수험생의 피드백이 기억에 남는다”며 “앞으로도 공단기는 수험생들의 공무원 시험 합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기는 15일까지 매일 저녁 5시 선착순 100명에게 강의, 교재, 아이패드 등 최대 60만원을 지원해주는 공단기식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