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NH농협은행, 대손보전기금부…농산물 나눔행사 실시

발행일 : 2022-07-13 15:36:14


농촌일손돕기 연계…지역 경로당 13곳 전달

13일 경기도 광주시 오전리 직거래장터에서 NH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이 광주중부농협 관내 경로당 대표에게 농산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두 번째 부터 중부농협 장완식 상임이사, 오전리 권만봉 노인회장, 중부농협 손종규 조합장, 남한산성면 김영옥 노인회장, 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 남한산성면 최광범 노인회총무, 농협은행 대손보전기금부 정찬호 부장). 사진=NH농협은행 <13일 경기도 광주시 오전리 직거래장터에서 NH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이 광주중부농협 관내 경로당 대표에게 농산물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 두 번째 부터 중부농협 장완식 상임이사, 오전리 권만봉 노인회장, 중부농협 손종규 조합장, 남한산성면 김영옥 노인회장, 농협은행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 남한산성면 최광범 노인회총무, 농협은행 대손보전기금부 정찬호 부장).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과 대손보전기금부 직원들이 경기도 광주시 오전리 직거래장터를 찾아 우리 농산물 나눔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나눔을 위해 준비한 농산물(토마토)은 대손보전기금부 직원들의 은행내 공모 시상금으로 마련됐다. 직거래장터에서 구입한 농산물은 경기도 광주중부농협 관내 13개 경로당에 전달됐다.

이번 기부처는 대손보전기금부가 지난 3월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한 지역의 경로당으로, 해당지역의 생산농산물로 나눔이 실시됐다.

농협은행 김춘안 부행장은 "이번 농산물 전달은 농촌일손돕기와 연계한 나눔활동으로 농업인과 농촌 어르신 모두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손보전기금부는 신용력과 담보력이 부족한 농림어업인의 정책금융지원을 위해 지난 1995년 정부와 농협·수협·산림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해 대손보전기금을 운영하는 부서로 대출이 부실화될 경우 손실을 보전해줌으로써 금융기관이 농림어업인에게 적극적으로 대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