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클럽의 디자이너 브랜드 브루탈리스트9964는 리즈디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크리에이터스 마켓에서 FW 의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중정과 플랫폼 라이브(B2)에서 7월 14일 목요일부터 7월 16일 토요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브루탈리스트9964는 건축 양식에 영감을 받아 시작된 브랜드로 매 시즌, 하이 퀄리티 원단을 셀렉 해 디자인한다고 한다. 주로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기능적인 면과 디테일 요소를 추가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FW 컬렉션은 10월 중에 브루탈리스트9964 자사몰과 인스타그램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브루탈리스트9964는 콘크리트 시멘트 모듈을 사용해서 만든 건축 양식인 브루탈리즘의 어둡고 거친 멋을 그대로 재현하며 관습적인 캐주얼에 새로운 대안 제시와 함께 기능적인 내부 요소의 노출로 웨어러블 한 다크 웨어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모자의 수요가 가장 높은 여름이 다가오면서, 브루탈리스트9964의 블랙 데님 워싱 심실링 볼캡이 주목을 받고 있다. 심플하고 감각적인 쉐입의 볼캡은 활용도가 높아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본격적인 FW 시즌을 앞두고 유니섹스 스타일과 여유 있는 핏으로 남녀 공용 착용이 가능한 패딩, 재킷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군 확대에 집중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루탈리스트9964는 공식 자사몰과 29CM, EQL 등 온라인 편집숍에서 만날 수 있다.
주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