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잘.딱.깔.센 원큐에'…신인 아이돌 '아이리스' 참여
하나은행은 하나원큐의 바이럴 영상 '알.잘.딱.깔.센 원큐에'를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바이럴 영상은 '알아서/잘/딱/깔끔하고/센스있게'라는 의미의 신조어인 '알잘딱깔센'과 디지털 영상 광고 '원큐홀릭(모델 래퍼 원슈타인)'의 반복 후렴구인 '원큐에'를 절묘하게 조합해 제작됐다. '원큐홀릭' 광고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2개월 만에 조회수 800만을 넘기며 화제가 된 바 있다.
또한, 이번 바이럴 영상에는 신인 아이돌그룹 'IRRIS(아이리스)'가 참여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를 더한 숏폼 영상을 만들어냈다.
하나은행은 '하나TV'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3일간의 1단계 '티저 영상'을 게재한다. 이어서 오는 22일부터는 '풀 버전 영상'을,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는 '무한반복 영상'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댓글 이벤트 ▲댄스 챌린지 등 이벤트를 진행해 ▲프라다 버킷햇 ▲스투시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바이럴 영상에 참여한 걸그룹 아이리스의 멤버 아이엘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후렴구 덕분에 멤버들 모두 영상에 참여하는 내내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며, "이미 널리 알려진 '알잘딱깔센'이 단어의 뜻에 꼭 맞는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만난 영상이 새로운 밈(Meme)으로 널리 퍼지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디지털마케팅부 관계자는 "MZ세대는 물론 SNS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고객들이 신선하고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바이럴 영상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들이 맘껏 즐기실 수 있도록 하나원큐처럼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는 소통을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