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은 한림대학교 LINC 3.0 사업단·간호대학·한국영양연구소와 31일 강원도 춘천시 한림대학교에서 ‘노쇠예방을 위한 장기요양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림대학교와 춘천시가 지역사회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중인 '춘천시 노인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의 일환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해 연말까지 춘천시, 한림대학교와 함께 춘천시내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노쇠 예방을 위한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자에게는 영양교육 과 운동교육, 건강기능식품 제공 등 영양관리가 제공된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근육 건강은 물론, 최근 대두되고 있는 노인성 배변 문제와 식후 혈당 개선을 위한 연구까지 종합적으로 진행해 건강한 노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당과 지방을 제거한 순도 높은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와 국내 유일 장, 배변, 혈당, 콜레스테롤 4중 관리가 가능한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제공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김환석 대표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앞으로도 노년층의 노쇠 예방을 통한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정부와 지역 연구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폭넓은 연구활동으로 국내 시니어 영양식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선도할 것”이라며 “이 외에도 인식 개선과 삶의 질을 비롯해 다양한 측면에서 중·장년층, 고령자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여러 지역사업에 동참해 노년층 건강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경상남도 남해군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에 참여해 군민 건강에 기여하며 노년층의 삶의 질 개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매일헬스뉴트리션, 한림대 MOU 체결
춘천시 장기요양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 목표
발행일 : 2022-08-31 17: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