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국민은행, '찾아가는 KB소호멘토링스쿨(5기) 간담회' 개최

발행일 : 2022-09-05 17:30:57
5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호 멘토링스쿨(5기) 간담회'에서 (앞에서 왼쪽 두번째)김미영 금융감독원 부원장보와 (앞에서 왼쪽 세번째)이재근 KB국민은행장, (앞에서 왼쪽 네번째)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오른쪽 첫번째)정문철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 및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5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소호 멘토링스쿨(5기) 간담회'에서 (앞에서 왼쪽 두번째)김미영 금융감독원 부원장보와 (앞에서 왼쪽 세번째)이재근 KB국민은행장, (앞에서 왼쪽 네번째)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오른쪽 첫번째)정문철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대표 및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5기)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토니오·차민욱·김순태 셰프, 김상기 바리스타, 최준영 대학생 기자 등 멘토와 자영업자가 참여했다. 청년 사업자 등 멘토링스쿨 참여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자영업의 현실에 대해 공감하고 자영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취약계층별 지원의 주요 내용은 ▲KB 소호 컨설팅 제공으로 소상공인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 ▲영세·저신용 자영업자 대상 소호 컨설팅 연계 보증서 담보대출 우대금리 제공 ▲청년층의 구직 지원과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 참여 확대 ▲채용지원금과 우대금리를 통한 구인 중소기업의 인건비 및 금융비용 절감 등이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민간 영역의 자율적인 지원 노력은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경영 컨설팅, 취업지원 등 비금융서비스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해나가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컨설팅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멘토단이 전국 소재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니즈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5기는 지난 8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약 3개월간 전국 소재 자영업자 40개사를 대상으로 유명 셰프, 전문 멘토단 및 금융감독원 '금융애로 현장청취반'이 직접 찾아가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1년 1월 출범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직자와 구인난을 겪는 중소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에게는 우량 일자리를, 구인기업에게는 우수 인력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2년간 4700여개 기업과 110만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해 2만9000여 건의 일자리를 연결해왔다.

이외에도 2016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출범한 KB 소호 컨설팅센터는 자영업자의 사업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자금조달, 세무,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경영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2만1000여 건의 컨설팅 제공해왔으며 현재 여의도 HUB센터를 포함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에 1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