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 사천성'에 신규 이벤트 '마오의 낚시여행'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오의 낚시여행’은 이용자가 낚시 콘텐츠를 즐기며 포획한 물고기의 무게로 다른 이용자들과 순위를 겨루는 경쟁형 이벤트다. 매달 격주로 일주일씩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대표 캐릭터 ‘마오’가 '애니팡 사천성'에 등장하는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로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으로 변하는 순위 경쟁과 함께 물고기 포획 시마다 채워지는 어류도감, 애니메이션풍으로 그려낸 마오 등도 이색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황주현 기획자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낚시 소재의 경쟁 이벤트에 애니팡 팬들이 반길 ‘상하이 애니팡’의 ‘마오’를 만나는 이색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 사천성'은 대표 캐릭터 '핑키'의 게임 전개를 통해 같은 블록 두개를 찾아 제거하는 사천성 방식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빠른 손놀림과 눈썰미의 재미를 전하는 이 게임은 주어진 시간 내에 모든 블록을 제거하는 푸드트리와 제시된 미션을 달성하는 푸드오션 등 2개 월드에서 14,500여 개의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