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NH농협은행, 국제치안산업대전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 시연

발행일 : 2022-10-21 16:24:56
NH농협은행이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 행사에 참여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 행사에 참여해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경찰청이 주최한 '2022 국제치안산업대전'에 참석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계좌개설을 하는 모습을 시연했다고 21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지난 상반기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전국 영업점과 비대면 채널에서 실명확인을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한 고객이라면, 실물 신분증 촬영 없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만으로 농협은행 입출금 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비대면 실명확인 단계에서 '안면인증'과 '비밀번호 인증'을 거친 뒤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정부 발행 공식 디지털 신분증으로 블록체인 DID(분산신원증명)기술이 적용돼 데이터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개인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 선택해 제공이 가능하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모바일 주민등록증, 여권 등으로 확대해, 고객 편의성과 안정성을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