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op 취업지원 프로그램' 진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5일부터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굿잡 취업학교 14기'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3회에 걸쳐 1400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담 컨설턴트 배정을 통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성화고 학생과 교사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4기' 120여명의 참가자는 이틀간 온라인 취업 캠프를 통해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직무역량분석, 나에게 맞는 기업 찾기,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취업 필수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취업캠프 종료 후에는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받고 6개월 동안 맞춤형 취업컨설팅과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이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고취와 구직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오프라인 교육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1월 7일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인 '2022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22차)'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