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게임
HOME > 게임

희망스튜디오, 어썸피스와 경계선지능 아동 지원 기부금 조성

발행일 : 2022-11-23 14:20:00
아모그린텍장미가정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희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어썸피스 이진주, 조아라, 아모그린텍장미가정 유명한 시설장,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 박자영 센터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박재희 팀장. 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아모그린텍장미가정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희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 관계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어썸피스 이진주, 조아라, 아모그린텍장미가정 유명한 시설장,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 박자영 센터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박재희 팀장. 사진=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어썸피스와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 지원 사업 기부금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기부금 사이트를 오픈해 양사 구성원들과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경계선지능 아동이란 지능지수(IQ)가 71~84 사이에 있는 아동을 일컫는다. 국내 약 80만 명으로 추산된다.

양사는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어썸피스 김재우 대표,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 박자영 센터장, 아모그린텍장미가정 유명한 시설장, 희망스튜디오 박재희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양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서울시 내 7개 그룹홈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개인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은 룰론 경계선 지능 아동들이 일반 아동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돕는 공동체 프로그램과 IT기기 등 교육 인프라 지원 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 동안 희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는 파트너십을 맺고 탈가정 청소년 자립 지원, 취약계층 창의환경 조성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뜻을 같이 해왔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8년부터 사각지대 경계선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통합 지원 플랫폼 ‘스마일하우스’를 운영하며 심리 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다. 스마일하우스 3호(안산)는 국내 최초 경계선지능 아동 특화 그룹홈으로 인가 받은 바 있으며, 스마일하우스 5~7호(성남)는 경계선지능 아동이 방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료 그룹홈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