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드림픽쳐스21, ‘메타올’ 협업 드림메타 NFT 발행

첫 주자 카카오 웹툰 신작 ‘독 먹는 힐러’

발행일 : 2022-12-12 17:00:00
드림픽쳐스21, ‘메타올’ 협업 드림메타 NFT 발행

드림픽쳐스21은 오는 20일 NFT 전문 플랫폼사인 메타올과의 협업으로 ‘드림메타 NFT’를 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드림픽쳐스21은 20여년간 애니메이션, 웹툰 등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 이에 대한 공을 인정받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기업으로 K-콘텐츠 산업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자사 보유 IP 중 하나인 ‘독 먹는 힐러’가 12일 부터 카카오 페이지와 카카오 웹툰에 단독 연재되는 것을 기념하며 국내 최대 웹툰 커뮤니티를 조성하기 위해 ‘드림메타 NFT’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드림메타 NFT’는 웹툰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커뮤니티로, 커뮤니티 내에서는 드림픽쳐스21의 보유 웹툰 IP들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자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한다.

드림메타의 첫 번째 주자인 ‘독 먹는 힐러’ 민팅은 12월 20일 진행되며 NFT가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이번 NFT의 구매자들에게는 ‘독 먹는 힐러’ 주인공의 한정판 PFP 뿐만 아니라 굿즈 제공, 인기 작가와의 만남 등의 혜택이 제공 될 예정이다.

드림픽쳐스21 김일권 대표는 “최근 K-컨텐츠에서 웹툰이 강세를 보이는 점을 이용해 웹툰 커뮤니티를 조성하고자 드림메타를 기획했다”며 “드림메타에서는 단순히 혜택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행사를 통해 드림픽쳐스21 채용 기회를 제공해 실제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등 웹툰 업계의 선순환 구조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메타 NFT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오픈 카카오톡, 디스코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