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기업 해긴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채집과 제작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3일 밝혔다.
'플레이투게더'의 무대가 되는 카이아섬 광장과 캠핑장, 다운타운, 홈타운 등에 채집과 채광이 가능한 광맥이 발견됐다. 카이아섬 주민이라면 누구나 망치와 곡괭이를 이용해 철, 구리, 은, 금, 루비, 다이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채집할 수 있다.
채집 아이템은 판매를 통해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 있지만, 카이아섬 광장에 위치한 공방에서 코스튬 및 가구 등 다채로운 게임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도 있다. 제작은 한 번에 최대 3개까지만 가능하며, 원하는 아이템에 따라 제작 시간이 다르게 적용된다.
이와 함께 카이아섬 광장에서는 우주에서 떨어진 외계 광석 '크립토'를 획득할 수 있는 운석 충돌 미션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전설의 광물 '크립토'는 미션 진행 외에도 조명, 의자, 마네킹 등의 가구 아이템과 전신슈트, 망토 등의 코스튬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다.
더불어 디지털 IP 플랫폼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카이아섬에 위치한 '라인프렌즈' 버추얼 스토어에 귀여운 외모의 반전매력을 가진 '라인프렌즈 미니니(LINE FRIENDS minini)'가 새롭게 등장했다.
기존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입장하면 미니니 캐릭터들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별도로 구성된 미니니 존을 처음 방문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깜찍한 레니니 풍선을 선물하며, 레니니 코스튬, 드니니 낚시대, 미니니 기차놀이 등 ‘라인프렌즈 미니니’ 라인업으로 구성된 새로운 게임 아이템들도 함께 선보인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