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금호타이어, 대형 카고 전륜용 ‘KXA17’ 등 신제품 출시

발행일 : 2023-10-05 09:20:27
금호타이어, 대형 카고 전륜용 ‘KXA17’ 등 신제품 출시

금호타이어가 신개념 지능형 설계를 적용한 트랙터 및 카고용 ‘KXA17‘, 전기버스용 플랫폼 및 패턴을 적용한 ‘KCA31’ 등 신제품 4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신제품 ‘KXA17’(12R22.5)은 중장거리 트랙터 및 카고 차량을 위한 전륜용 타이어로 마모율별 요구 성능에 최적 성능을 발휘하는 신개념 지능형 패턴 기술을 도입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및 해외 특허 출원을 완료한 RCB(Rigidly Connected Bridge) 기술과 3차원 사이프 설계를 통해 마일리지 및 연비를 높였다. 또한 프리미엄 보증 제도를 반영하여 운전자의 과실로 발생할 수 있는 항목(컷, 코드 절상 등)을 보상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기버스(EV) 전·후륜용 제품인 ‘KCA31’(275/70R22.5)은 EV 차량에 특화된 전용 플랫폼 및 패턴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하중 지수 상향을 통해 고하중에 대한 내구성 강화 및 마일리지를 증대시켰다. 또한 EV용 신규 컴파운드 개발해 회전저항 및 접지력을 개선하고 환경부의 친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최신 신제품 중 하나인 5t 카고 후륜용 ‘KXD10+’(245/70R19.5)은 연비가 뛰어난 세미블록 패턴을 적용해 마일리지를 향상하고 균일한 마모를 실현하며, 구동축에서의 견인력 및 제동력을 향상했다. 또한 ‘KRA53’(11R22.5)은 시외버스용 전륜 타이어로 넓은 트레드 접지 폭 적용으로 마일리지를 개선하고 운전자의 고속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임병석 금호타이어 한국영업담당 상무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금호타이어의 TBR 기술력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내구성, 마일리지, 환경친화적 성능을 갖추었으며 고객 만족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신뢰와 경쟁력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타이어와 관련된 점검과 기초 경정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럭·버스 전문 매장 KTS(Kumho Truck & Bus tire Service)를 통해 상용차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상반기 2조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올해를 매출 증대의 해로 삼아 창사 이래 최대 매출액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정일택 대표이사 사장 전략하에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영업, 마케팅 투자 등을 지속 늘려가며 미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