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 기타

한국토요타, '2023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발행일 : 2023-12-04 09:33:54
한국토요타, '2023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12월 1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023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2023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딜러 임직원 그리고 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임직원 약 300명이 참여했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지난 2012년부터 약 12년째 지속하고 있는 한국토요타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는 약 300명의 전국 토요타·렉서스 공식 판매회사 임직원도 동참, 전국 각 지역의 복지관과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등 이웃을 향한 따듯한 나눔 활동을 계속해서 펼쳐가고 있다.

올해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기획하여, 전국 11개소 복지관 및 '안나의 집'에서 직접 김장 김치 약 23t(약 8000포기)을 담갔다. 지난해보다 2000포기 늘어난 김장 김치는 전국의 도움이 필요한 소외 및 취약계층에게 기부됐다.

한국토요타, '2023 토요타·렉서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열어

특히, 올해 진행된 행사에는 한국토요타자동차 콘야마 마나부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하여 일본 토요타자동차 본사의 동아시아ㆍ오세아니아부 총괄 아모 미츠히로 부장, 주 제주일본국총영사관 다케다 가쯔토시 총영사,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 및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 고승화 회장 등이 함께 참가하며 사회공헌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토요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와 함께 한팀(One Team)이 되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정성으로 준비한 김장 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의 행복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외에도 노숙인 재활 시설 '안나의 집' 후원 및 임직원 봉사활동, 전국 환우들에게 위로를 전달하는 '토요타 찾아가는 음악회',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을 지원하는 후원 협약 등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