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금성출판사 푸르넷, '겨울방학 초중등 역사 특강' 실시

발행일 : 2024-01-23 09:06:29
사진=금성출판사. <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는 푸르넷이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위한 '리딩세계사', '오! 역사논술' 등 다양한 역사 특강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역사는 방대한 흐름과 시대적 배경에 대한 폭 넓은 이해가 필요하고 어려운 용어로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과목이다. 초등부터 고등까지 범위를 확장해 가며 심화 학습하는 만큼 초등 시기부터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금성출판사 푸르넷은 전문 선생님의 핵심 강의와 학습 관리를 더한 겨울방학 역사 특강을 진행한다.

'리딩 세계사', '오! 역사논술' 등 다양한 세계사와 한국사 특강을 준비했으며, 시대별 중요 개념을 익힐 수 있는 동영상 자료와 독후 활동 자료 등 콘텐츠를 제공해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논술형, 토론형 수업을 통해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지식을 키우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작년 12월에 선보인 '리딩 세계사'는 중학교 교육 과정에 꼭 필요한 배경지식을 습득하고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사 프로그램이다.

2022 개정 교육 과정을 반영해 교과 시험 대비는 물론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세계사 지식과 문해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오! 역사논술'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가 집필해 현 교과 과정과 트렌드에 맞게 제작됐으며, 시대별 핵심 한국사 이야기와 유물·유적 사진자료, 지도, 마인드맵 등 풍성한 시각 자료를 통해 역사의 중요도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주제별 역사 키워드와 관련된 현재 이슈와 질문을 제공해 학생들은 질문에 답하면서 생각을 키울 수 있다. 이외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유사문제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취득 준비까지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겨울방학은 새학년을 대비할 수 있는 좋은 시기”라며 “특히 중학교에서 처음 나오는 세계사는 넓은 범위로 인해 어려워하는 학생이 많은 만큼 방학을 이용해 세계사 지식을 미리 익혀둔다면 앞으로의 교육과정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르넷은 겨울방학을 맞아 전 과목 5일 무료체험을 제공한다. 유아부터 초등학생, 중학생 신규회원이라면 원하는 과목을 5일 동안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리딩 세계사' '오! 역사논술' 등 특강은 물론 캠핑 키드키드, 리틀 푸르넷, 초등 푸르넷, 푸르넷 에듀(중등) 등 전 과목 프로그램과 다양한 단과까지 원하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