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동아오츠카,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음료 후원 협약 체결

포카리스웨트·오로나민C·나랑드사이다 등 주력 제품 지원

발행일 : 2024-02-08 14:34:31
사진 왼쪽부터 김상재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대리, 안국희 대한탁구협회 전무이사, 유승민 공동조직위원장,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 이진숙 동아오츠카 마케팅본부 전무, 이은정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팀장. 사진=동아오츠카 <사진 왼쪽부터 김상재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대리, 안국희 대한탁구협회 전무이사, 유승민 공동조직위원장,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 이진숙 동아오츠카 마케팅본부 전무, 이은정 동아오츠카 커뮤니케이션팀 팀장.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는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조직위원회와 공식 음료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7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와 유승민 공동조직위원장 등 관계자 다수가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로 탁구 종목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총 40여 개국 20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하며, 한국 국가대표로는 이상수, 장우진, 임종훈, 박규현, 안재현(이상 남자), 신유빈, 전지희, 이시온, 윤효빈, 이은혜(이상 여자) 선수가 출전한다.

특히 이 대회는 '2024 파리올림픽' 출전권이 걸려 있고, 아마추어 탁구 대회도 동시에 열려 많은 탁구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동아오츠카의 후원 물품은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나랑드사이다로, 이중 포카리스웨트는 빠른 수분공급 효과를 인정받아 최근 2년 연속 행정안전부, 대학적십자사와 협력해 '폭염 극복 캠페인'을 벌인 만큼, 선수들의 운동 능력 저하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오로나민C는 한병에 5가지 비타민과 3종류의 아미노산을 품고 있으며, 나랑드사이다는 국내 최초 제로 칼로리 사이다로 사이다 본연의 청량감을 느끼면서 운동을 할 때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되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후원해 굉장히 뜻깊다”라며 “가치 있는 대회를 세계 각국 선수들, 생활체육인과 함께 만들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KBL(한국농구연맹)과 더불어 KBO(한국야구위원회), WKBL(한국여자농구연맹), KOVO(한국배구연명) 등 다양한 스포츠에 후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를 획득하는 등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